티스토리 뷰

진성티이씨 주가 전망 핵심 2가지 재료!

진성티이씨 어떠한 기업인가?

 

 

 

 

 

건설중장비의 하부주행체의 부품주행체의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강도 및 내구성이 요구되는 Track Roller와 Carrier Roller 무한궤도 전/후면에 장착되는 Idler, 구동력을 동력장치에서 트랙 어셈블리에 전달하는 Sprocket 등을 제조하며 두산 인프라코어, 미국의 CATERPILLAR, 일본의 HITACHI , SUMITOMO, 독일의 TEREX, 인도의 TATA HITACHI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또한 지난 19년도 당시 수소 연료전지와 관련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는데 정부의 수소 경제 로드맵을 발판으로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 되었고 이와 관련하여 진성티이씨의 수소 연료 전지 부품이 이전해 80억원 수준의 매출을 달성 했으며 19년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 한다고 발표 하여 상승한 이력이 있다.

 

진성티이씨 주가 최근 이슈

 

 

 

 

 

1. 건설기계(중장비)

 

금일 건설기계 테마의 상승으로 인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진성티이씨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업체로 테마 관련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금일 두산인프라코어가 중동 대형 고객사를 상대로 대형 굴착기 10대 수주 하였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이와 관련하여 상승한 것으로 보여진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진성티이씨의 주요 고객사로 중장비에 들어가는 Track Roller, Carrier Roleer, Idler, Sporocket 등 중장비의 주요 제품들을 납품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사우디아라비아 건설업체가 진행한 대형 굴착기 입찰에서 유수의 글로벌 건설기계 회사를 제치고 50톤 굴착기 10대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 했는데 이번 입찰에서 고객사 수요에 최적화된 50톤급 굴착기를 제시했으며 성능, 가격,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계약을 맺은 건설업체는 사우디 리야드 지역에서 진행중인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다양한 두산의 건설기계들을 투입하고 있으며 올해초 두산의 굴절식 덤프트럭 10대를 구입한 적이 있으며 70톤급 굴착기와 휠로더 등 이번 신규 구매를 포함하여 50여대의 두산 장비를 운용 중이다.

 

주요 고객사인 두산의 제품 수주가 오늘 진성티이씨의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며 국내외 협업사의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 제작과 가격,성능 등의 경쟁력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산업 경쟁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된다.

 

2. 수소차

 

 

 

 

 

 

금일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뉴딜 펀드와 뉴딜 금융으로 대한미국 경제의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발표하며 국민과 함께 재정,정책금융,민간금융을 3대 축으로 한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이끌고자 하며 단일 프로젝트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인프라 펀드를 육성하여 뉴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고, 손실위험 부담과 세제 혜택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정부는 민간이 자율적으로 뉴딜 펀드를 조성할 수 있는 투자 여건도 마련하겠다고 강조 하였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침의 일환으로 한국형뉴딜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디지털뉴딜,그린뉴딜,안전망 강화 등 세가지를 축으로 분야별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이루겠다는 정책인데 이 정책중 그린뉴딜과 관련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보여진다.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공공기관의 차량을 2025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로 바꾸겠다는 정책을 발표한 적이 있는데 이중 수소차의 들어가는 수소연료전지에 들어가는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현재 수소경제는 국토교통부,환경부,해양수산부,산업통상자원부를 축으로 관련 사업을 지원 중인데 수소차에 쓰이는 수소생산과 공급 인프라 구축과 안전관리 등의 관련 사업기획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부서간 공동 협력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된다.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하여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뛰어난 전기차에 대한 대책으로 수소를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는 방식을 찾아야 할 것으로 생각되며 전기에 비해 비싼 수소가격 안정화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이고 충전소의 확대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진성티이씨 주가 과거 이슈

 

 

 

 

 

 

지난 19년도 수소연료전지 부품 매출로 인해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정부의 수소 경제 로드맵을 발판으로 하여 수소차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회사의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전망으로 보였으며 전년도의 80억원 수준의 매출보다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듀산퓨어셀의 인산형 연료전지 부품의 국산화 추진에 따라 같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고 17년도 당시 중장비 부품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압력 플레이트와 매니폴드 개발에 성공하여 두산퓨어셀에 납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당시 회사 전체 매출 대비 차지하는 비중은 작았으나 수소연료전지 산업 시장의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되어 두산퓨어셀의 매출 증가로 인한 동반 성장이 기대되어 수혜주로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보여졌다.

 

현재 한국판뉴딜 정책 가운데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공공기관 차량을 전기수소차로 의무화 하겠다고 밝히며 미래차로의 전환을 예고 했는데 20조3000억원 가량을 미래차 확대를 위해 투자할 것이라 발표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되며 석유의 고갈과 친환경 산업의 확대로 내연기관의 산업 성장이 감퇴됨에 따라 세계적으로도 산업 성장이 높은 산업으로 자동차의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연료전지 부품을 생산하는 것이므로 기존의 중장비 외에도 신사업의 성장 잠재성도 높다고 생각된다.

 

진성티이씨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현재 내연기관 산업 시장의 쇠퇴로 인해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련하여 국내 한국형뉴딜중 그린뉴딜과 관련하여 수소차의 산업 성장이 기대가 되는데 차량의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연료전지의 관련된 부품을 납품하고 있어 산업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주 사업 분야인 중장비 산업 분야와 관련하여 이미 세계 여러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 및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120여 만대 규모의 Track Roller 와 Carrier Roller를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갖고 있어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