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테카바이오 주가 전망 핵심 2가지 재료!

신테카바이오 뭐 하는 회사인가?

신테카바이오는 유전자 분석 및 인공지능 신약개발 관련 바이오 벤처 업체로,유전체 빅데이터 플랫폼 및 인공지능 딥러닝 신약개발 플랫폼 기반의 유전자 관련 연구 및 기술개발업 및 유전자분석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이다. 2014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유전자 검사 전용 슈퍼컴퓨팅 기술을 출자받았으며, 빅데이터 기반 AI기술인 알고리즘 개인유전체맵플랫폼 기술(PMAP)을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 치료제 관련해서 관련해서 주목받은 이력이 있으며, AI(인공지능)를 이용한 신약 발굴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전망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신테카바이오는 국책연구기관과 공동연구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2종에 대한 코로나19 감염 동물 모델 실험에서 렘데시비르보다 2배 우수한 치료 성적을 확인했다고 밝히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올해 초 AI기반 합성신약물질 발굴 플랫폼을 활용, 미 FDA 승인 의약품 약 3000여 개 중 코로나19 에 대한 효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 재창출 후보 약물 30종을 발굴했다. 이를 토대로 국책연구기관과 검증을 진행한 결과 렘데시비르와 유사한 효능을 보인 물질들에 대해 지난 5월 용도특허를 출원했고, 이번 동물 모델을 통해 렘데시비르 보다 2배 이상의 치료율을 확인했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동물시리험 데이터는 인상적으로 보이나, 후속 개발로 효능 입증이 필요하며, 잠정 협력사와 임상개발, 인허가 및 생산에 대한 협의를 계속 진행하려한다고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 3월 램데시비르와 유사한 후보물질을 발견했다고 밝히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6월 해당 물질의 효능이 우수하다고 알려지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다만 신테카바이오의 후보물질은 램데시비르와 유사한 물질로, 렘데시비르 대비 우수한 수준임을 밝히지만 이미 램데시비르가 기대에 못미치는 효과를 보이고 있어, 램데시비르보다 600배 우수하다는 나파모스타트, 80배 우수하다는 아플리딘, 40배 우수하다는 니클로사마이드 등의 다른 약물 후보 물질이 계속 나오고 있다는 점 또한 기억해야 할 것이다. 

 

또한 신테카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AI 플랫폼 딥매처로 관심을 받고 있다. AI(인공지능)을 활용한 AI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하고 있으며 CJ제일제당, 중외제약 등과 함께 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AI를 통한 임상 실험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면서 신테카바이오 사업 확장 기회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전망 기술적 동향은?

신테카바이오는 2019년 12월 상장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급락을 만나며 잠시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3월말과 6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도출로 시장에 주목을 받으며 상장 첫날의 가격대를 회복한 이후 잠시 조정기를 거친 후 금일 전고점을 넘어서며 상장이후 최고가를 경신했다.

 

앞으로 신테카바이오가 기록하는 고가가 최고가가 되는 만큼, 신테카바이오는 현재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강한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계속해서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물질에 대한 뉴스가 기대되며, 정부가 바이오헬스 분야를 신산업 중 하나로 지정한만큼 앞으로 정부의 투자나 지원 소식 역시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