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테크 주가 종목 분석! 비공개 2가지 재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라테크 주가 종목 분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라테크 뭐 하는 회사인가?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 등 차량 점화장치를 제조/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이다. 

 

유라테크 주가 영향에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17일 개헌절을 맞아 국무총리와 국회의장이 연이어 개헌을 거론하면서 유라테크를 비롯 시장에서 개헌 테마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정세균, '개헌' 거론... '촛불 민주주의 성숙시켜야'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제헌절을 맞아 21대 국회에서 개헌 논의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발언을 내놓았다.정 총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돌이켜보면 지난 2016년

www.sedaily.com

 

[전문] 박병석 국회의장, 개헌 공식제안…“내년이 적기”

박병석 국회의장은 “앞으로 있을 정치일정을 고려하면 내년까지가 개헌의 적기”라며 “코로나 위기를 한고비 넘기는 대로 개헌 논의를 본격화하자”고 말했다. 박 의장은 17일 오전 …

www.donga.com

개헌이란 헌법을 수정 또는 삭제하여 헌법 내용을 변경하는 것으로 개헌은 국회의원의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은 후 다시 국민투표를 통해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시행 가능한 가장 복잡한 입법활동이다. 

 

2007년 참여정부에서 원포인트 개헌론을 제안한 뒤 이후 지속적으로 개헌의 대한 이슈가 주기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6년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가 터진 직후 깜짝 개헌을 제안하며 다시 이슈가 됐고, 이후 국정농단 사태로 개헌의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2017년 국회 개헌특위가 출범했지만 정당별 개헌 시기, 방향, 내용 등에서 이견을 보이며 진행되지 못하였다.

개헌이 논의된다면 현재 5년 단임제인 대통령제를 연임제 혹은 중임제로 변경, 헌법에 518 정신 수록, 세종시로의 행정수도 이전 등의 이슈가 논의될 가능성이 높다. 유라테크는 세종시 인근인 충남 연기군에 토지와 공장 상당을 보유하고 있어서 개헌이나 지방분권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여당이 국회 과반을 확보하고 있지만 개헌을 이루기 위해선 200석 이상이 필요한 상황으로 개헌이 실제 이뤄질지 여부는 알 수 없다. 다만 그 어느 때보다 여당이 유리한 상황(180석)인 만큼 개헌에 대한 발언이 지속적으로 나올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제헌절 이슈로 떠오른 '개헌'…전·현직 국회의장 "지금이 적기" - 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오늘(17일)은 제72주년 제헌절이다.제헌절은 지난 1948년 7월 17일 첫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 공포된 것을 기념하는 날로, 해마다 제헌절이 되면 헌법의 의미를 되새기�

www.newsquest.co.kr

 

문재인 대통령이 던진 `개헌` 논의, 이뤄질 수 있을까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수록하는 개헌을 언급한 것과 관련..

www.dt.co.kr

 

개헌특위 출범부터 정부개헌안 폐기까지

나이가 서른 살이 넘었다. 바로 헌법이다. 헌법 정신은 바뀌지 않아야 하지만 세상이 바뀌면서 헌법도 새 옷으로 갈아입어야 하지만 그러지 못했다. 어찌된 영문인지 지금 헌법하에 대통령이 된

raythep.mk.co.kr

유라테크 주가 기술적 동향은?

 

유라테크의 차트 모습을 보면 2016년 급등 이후 지속적인 우하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 사이 개헌 테마, 지방분권, 정치테마(반기문, 안희정 등 충청권 인물)로 급등이 나오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다. 최근 우하향 추세가 멈추며 대량 거래량이 발생하는 장대양봉이 나오는 등,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밀집되며 추세가 전환하려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유라테크는 기업의 실적보다 테마로 크게 움직이는 경향을 보인 만큼 개헌론이 본격 논의가 된다면 계속해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모멘텀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개헌의 실제 실행 여부는 기대감과 다른 부분이며 실제 개헌이 이뤄진다고 해도 유라테크가 개헌에 따른 실 수혜주가 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테마주라는 특성에 맞는 매매전략을 세워 고점에 쫒아가는 매매보다는 안전한 눌림 매매 전략을 세운다면 보다 안전하게 매매할 수 있을 것이다. 개헌 관련 발언들에 주목하면서 유라테크를 비롯한 개헌 테마주에 관심을 가져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