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지스레지던스리츠 공무주 청약에 관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실 공모주는 상장 시기 참으로 중요합니다. 작년 롯데리츠를 계기로 리츠가 한동안 인기를 끌더니 다시금 추락하는 분위기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에 리츠 관련주들 시세 흐름은 그다지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렇게 지수가 오를 때에는 소위 인기있는 주도주 위주로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또한, 2차전지 관련주와 삼성전자가 상승하고 있는데 개인투자자들은 소외되었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거기다 리츠는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크지 않지만 그렇다고 마냥 배당으로만 투자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약하는 이지스레지던스리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국내 최대 부동산 운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직접 자산관리를 맡으며, 투자대상은 기존 기업형 임대주택(뉴 스테이)에 공공성을 더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입니다. 이번 공모를 계기로 총 895억 원을 조달할 계획이며, 추후 우량 임대주택 관련 펀드 및 리츠의 증권 및 일부 임대주택 실물 부동산을 지속해서 편입하는 구조입니다. 공모자금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 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1군 건설사 포스코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부평 더샵에 투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퍼컴퍼니로 나오는 단기 채권의 느낌이며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3~6개월짜리 단기 RP 상품입니다.

그럼 수요예측 내역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매우 인기있던 공모주들의 수요예측과 달리 찬바람 붑니다. 위에서 제가 설명했던 내용들 참고하심 될 것 같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이 6%대 입니다.

 

이상 이지스레지던스리츠 공무주 청약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