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중에 요즘 핫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공모주 주식에 푹 빠져 있습니다. 주식에 올인해서 매달리고 그러진 않는데 소소하게 나름 이익도 보고 손해도 보며 배워가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에 대해서 지금 관심이 엄청 쏠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공모주란 공개모집주식의 약자입니다. 이는 기업을 일반대중에게 공개하고 그들로부터 자본을 조달받는 것이죠.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개인 및 기관 투자자에게 투자자금을 받고 회사의 발행 주식을 나누고 상장된 주식을 자유롭게 주식시작에서 사고팔 수 있게 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의 경우 아직 정확한 일정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 역시 아직 미정인데, 일반적으로 절차와 소요시간을 따져봤을 때 약 9월 중 청약 및 상장이 진행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SK바이오팜만큼 큰 화제는 아닐지라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도 큰 이슈로 앞으로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YGPLUS부터 시작해서 엔터주가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이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기업 가치가 3조~5조 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점은 엔터테인먼트 주식의 경우 실적보다 사람의 기대 심리에 따라 좌우되는 경향이 크다는 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