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희룡 관련주 핵심주 분석

원희룡 관련주란

 

 

 

 

원희룡 관련주 테마는 현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이자 3선 국회의원이며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 사무총장, 최고위원을 역임했던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관련된 정치인맥주 테마이다. 최근 대선 출마의지를 밝히며 곧 대선 출마 공개 선언을 하겠다고 언급하여, 야권의 잠룡 후보로 부각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하면 학력고사 전국수석, 서울대 법대 수석 입학, 사법고시 수석 패스의 제주도가 낳은 천재이자 운동권 출신의 보수정당 입당, 그리고 보수의 대표적인 소장파의원으로 알려져있다. 

 

검사 생활을 하다 변호사 개업 후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에 입당하여 정계 생활을 시작했으며 서울 양천갑에서 3선을 지내는 동안 당 최연소 최고위원, 2007년 경선에서 이명박, 박근혜의원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경선을 완주하는 등 입지를 다져왔다. 

 

2011년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를 내걸고 당대표 도전했으나 낙선하며 이후 여의도 중앙정치무대에서 멀어졌다. 2014년 당시 당 지도부의 당내 중진차출론을 이유로 고향 제주도에 도지사로 출마하여 당선됐으며 2018년 지방선거시 무소속으로 여당 후보와 붙어 재선을 하게 되었다.

 

여야를 막론하고 또래의 다른 586세대 대표정치인들 중에서 유일하게 큰 논란없이 무난하게 정치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회의원 시절부터 소신있는 모습을 보이며 본인만의 정치를 펴나가는 듯 보이나 여의도 중앙정치에서 멀어진 이후, 현직 도지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주목 받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가운데 원희룡 지사는 조만간 대선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  

 

원희룡 관련주 이슈는 무엇인가?

 

 

 

 

15일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정치테마주가 강세를 띄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야당의 잠재적 대권 후보자들 관련 테마가 강세를 띄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그 중 15일 야권 최대 모임으로 알려진 마포포럼의 연설자로 알려진 원희룡 지사 관련주들 역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007년 경선에서 이명박, 박근혜의원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40대 대권주자 후보로서 입지를 구축했다. 또한 오랜 20년 이상의 정치생활을 하며 커다란 구설수에 오른적이 없으며 보수진영 내 소장파 이미지로 무당층에도 괜찮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국회의원 선거 3번, 지방선거 2번 총 5번의 선거에서 민주당을 모두 이긴 이력 역시 큰 장점으로 평가 받는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 2012년 여의도 중앙정치 무대를 떠난 이후 상대적으로 언론에 조명을 받지 못하며 이슈화에 있어 약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9월 22일 공직선거법 위한 협의로 불구속 기소를 당한 바 있어 나온 바 있으며, 해당 사건에 대한 공판 일정 역시 테마주에 있어 리스크가 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는 꽃이라 불리기도 하며 단기간 여러번의 급등이 나오기도 하는 테마이다. 그러나 확실하지 않은, 확인되지 않은 기대감과 뜬소문 만으로도 테마 종목군이 형성되고, 관련이 없다는 회사의 한마디에, 혹은 인물과 관련된 뉴스에 의해 순식간에 급락을 거듭하기도 하는 테마이기도 하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대권 선언을 통해 야권의 대표 대선주자로 설 수 있을까? 정치테마는 기대감과 함께 수많은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는 만큼 정치테마주에 대해서는 신중한 자세로의 접근하도록 하자. 

 

원희룡 관련주 테마 히스토리

원희룡 관련주 확인하기

에스에이티 - 자회사 제주산업, 서귀포산업의 연고로 관련주로 부각

 

파인디지털 - 상무이사가 원희룡지사와 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부각

 

누리플랜- 사외이사가 원희룡지사와 대학 동문 및 사법고시 동기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부각

 

제주반도체 - 대표이사가 원희룡지사와 대학 동문이며 제주도의 본사를 두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부각

 

디지털옵틱 - 황교안 대선팀이 원희룡 대선팀에 합류했다는 소문에 관련주로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