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스코넥 주가 전망

오늘은 에스코텍 주가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에스코넥 뭐 하는 회사인가?

에스코넥은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중국 내 핸드폰 금속부품 제조 및 판매업체인 동관삼영전자와 온라인 정보제공 취업포탈 서비스업체인 커리어넷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휴대폰 부품, VR 관련 테마로 주목받은 이력이 있으며, 대표적인 일자리 관련주이다.

 

에스코넥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15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수소 전력 의무 구매 정책을 내놓겠다고 발언하며, 수소 생산 기술을 가진 에스코넥이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제2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 수소연료전지로 발전한 전력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며 2040년까지 연료저지 8기가와트 달성을 목표로, 연료전지 발전사업자에게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태양열에너지를 활용해 음식물과 축산분뇨, 음폐수 처리장, 쓰레기 매립장에서 발생하는 바이오메탄으로 수소와 카본을 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거롤 알려진 에스코넥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한 관심을 받았다.

 

에스코넥은 바이오메탄으로 수소와 카본을 생산하는 기술 외에 이산화탄소와 메탄을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 수소와 일산화탄소로 전환하는 기술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지난달 기술보유 사실이 부각되며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을 받은 바 있었다.

 

에스코넥은 이전에 수소기술 외에도 이전 삼성전자 갤노트, 갤럭시 등에 부품 공급한 이력이 있어 휴대폰 부품 관련주로, 또 삼성전자 기어VR에 부품 공급 이력이 부각되며 VR관련주로 부각받은 이력이 있으며, 자회사 커리어넷 보유로 대표적인 일자리 관련주 중 하나로 꼽히며 일자리 관련 이슈들에 관심 받아온 이력이 있다. 

 

에스코넥 주가 기술적 동향은?

에스코넥은 2017년초 장미대선에 앞서 후보들의 정책 속 일자리정책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한 후 이후 상반기 에스코넥의 해외법인 설립 등의 뉴스로 고가를 기록한 이후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였다. 1300원 부근을 저점으로 반등이 나오는 모습을 보이며 박스권 횡보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급등전에도 8월 1450원 부근 저점에서 반등이 나온 후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고점이 전고점 부근인 박스권 상단에 저항이 걸린 모습을 보인 만큼 매매에 있어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일자리부터 VR, 수소까지 언제든 주목받을 수 있는 재료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코넥은 2018년부터 갇혀있던 박스권을 탈출 할 수 있을까? 끼가 많은 에스코넥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