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오늘은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하려고 한다. 국영지앤엠 회사, 주가 이슈 그리고 기술적 동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그럼 지금부터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시작하겠다.

 

국영지앤엠 뭐 하는 회사인가?

국영지앤엠은 복층유리, 강화유리, 접합유리 등 유리가공제품 제조업과 창호시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방탄용, 방화용, 철도용 등 특수유리도 제조하고 있다.

 

최근 그린뉴딜 태양광 관련주로 부각되었으며, 철도 관련주로 주목받아 남북경협주로 부각받은 이력이 있고, 방산주, 정치테마주(이낙연, 김경수), 도시재생 관련주로 부각받은 이력이 있다.

 

국영지앤엠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13일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지역균형 뉴딜이 부각되면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관련주로 분류되는 국영지앤엠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걸로 보인다. 국영지앤엠은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어 지역균형 뉴딜 + 그린뉴딜 두가지 재료로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걸로 분석된다.

 

13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이재명, 원희룡, 김경수 등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지자체장이 모두 참석하였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제주 그린뉴딜 프런티어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시범사업을 김경수 경남도지수는 권역별 발전전략을 발표하였다. 이날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 사업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 계획을 밝히며 160조원 규모의 한국형 뉴딜 사업 가운데 절반에 이르는 75조원 가량이 지역에서 집행된다는 것이 부각되며 차기 잠룡 후보들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진 걸로 보인다.

 

최근 국민의힘에 권성동 의원이 복당하며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복당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공식적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유승민 의원이 서서히 행보를 드러내는 모습을 보이며 그동안 주목받지 않았던 잠룡군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권의 잠룡 후보로 꼽히는 김경수지사에 대한 관심 역시 비슷한 맥락에서 이어진 걸로 보인다. 국영지앤엠은 대표가 김경수 지사와 대학 동문으로 알려져 있어 김경수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또한 국영지앤엠은 SK건설과 공동주택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하며 태양광 관련주로도 부각되었다. 한국판 뉴딜에 수혜 산업으로 꼽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태양광 발전 산업을 영위하고 있어 해당 사실이 더해지며 더 큰 상승을 보인 걸로 분석된다. 

 

국영지앤엠은 한국철도공사를 통해 지하철, 전철, 기차에 창유리를 공급한 바 있어 철도 관련주로 주목을 받아왔다. 철도 관련주로 남북경협시 철도협력 이슈에 반응하여 경협주내 철도 관련주로 인식되어 왔으며, 방탄유리를 만들어서 방산주로도 주목받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건물일체형 태양광창 사업을 영위, 도시재생 관련주로도 부각받아왔다.

 

지금은 김경수 관련주로 분류되지만 이전에는 대표가 이낙연 의원과 동 대학 및 같은 동아일보 기자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며 한때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했었다. 

 

국영지앤엠 주가 기술적 동향은?

국영지앤엠은 2019년 말부터 이낙연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 총선 이후 재료가 소멸 2000원 부근까지 눌림 받는 모습을 보인 후 한국판 뉴딜 관련주로 부각되며 재급등, 전고점을 넘어 14일 역대 최고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태양광, 도시재생 뿐만 아니라 철도, 경협, 방산 그리고 정치테마주까지 여러가지 이슈들에 관련주로 분류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14일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했으나 테마성으로 오른 만큼 앞으로의 시세를 쉽게 예측하긴 어려워 보인다. 다만 여전히 상승의 모멘텀이 었던 김경수 지사에 대한 재료가 여전히 살아있으며, 최근 주목받았던 그린뉴딜의 모멘텀 역시 남아있는 만큼 이후에도 상승 모멘텀은 남아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9월 저점대비 100% 가까운 상승을 보인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초보라면 급등을 쫓아가기보단 보다 안전한 종목을 안전한 위치에서 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