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엔젤 주가 전망 5가지 핵심 재료 총 정리!

유엔젤  뭐 하는 회사인가?

유엔젤은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와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등을 개발/공급하는 통신 종합 솔루션 업체이다.

 

스마트러닝(유아교육사업), 사물인터넷, 5G 네트워크, 몰입형/체험형 서비스, 특수 통신망(국가재난통신망, LTE-R) 등 사업을 하고 있어 5G 관련주로 부각 받은 이력이 있으며, 유아교육 사업으로 EBS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이 있어 코로나19 로 인한 휴교령 때 원격교육 관련주, EBS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으로 펭수 및 과거 뽀로로 관련 앱 출시로 뽀로로 관련주로 주목 받은 이력이 있다. 한때 유시민 노무현 재단 관련주로도 주목받은 바 있었다. 

 

유엔젤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26일 정부가 비대면 비즈니스 선점을 위해 370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에 유엔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발표한 디지털 뉴딜 계획에 따라 3차 추경으로 비대면 비즈니스 디지털혁신 기술개발 사업의 수행기관 선정과 협약을 모두 완료하고 해당 과제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들은 원격근무교육, 무인서비스, 영상통화 등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에 따라 사회경제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기에 대응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분야 핵심기술 개발과, 비대면 서비스 사업화 지원 등으로 총 370원 규모로 추진된다고 한다.

 

유엔젤은 영상회의에서 실시간으로 참여자의 음성을 인식, 회의내용을 자막으로 생성하고 회의록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기술을 개발하며,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엔젤은 이전에도 정부 5G분야 핵심 서비스에 대한 국책과제에 연구개발 형태로 참여한 이력으로 주목받은 이력이 있다. 해당 이력으로 정부의 5G 투자 소식시 주목받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개학이 이뤄지면서 EBS와의 업무 협약으로 주목 받으며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다.

 

이때 맺은 EBS와의 업무협약으로 한때 펭수 수혜주로도 부각받은 이력이 있으며, 대표이사와 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정계 은퇴를 밝혔으나 한 때 지지율 상위를 기록했던 유시민 현 노무현재단 이사장 관련주로도 부각받았다. 

 

유엔젤 주가 기술적 동향은?

유엔젤의 최근 차트 모습을 보면 오랫동안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가장 최근인 19년 11월 펭수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급등이 나온 뒤 이후 급등 전 가격대로 회기하는 모습을 보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락이 나왔다. 이후 7월 SK텔레콤에 이동 전화망 연동 솔루션 공급이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은 뒤 오늘 정부 비대면 비즈니스 사업 참여 소식이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유엔젤을 보면 오랫동안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여왔기에, 지금 위치 역시 박스권 내의 하단 부분에서 등락을 하고 있는 상태로 볼 수 있다. 앞전 하락추세를 뚫는 모습이 나왔으나, 이전 거래량에 절반도 미치지 못하며, 이평선의 모양 역시 역배열 모양으로 아직 추세를 돌리기에는 부족한 듯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