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분석 4가지 핵심 재료

유나이티드제약 뭐 하는 회사인가?

유나이티드제약은 전문치료제 중심의 의약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제약업체로, . 주요 제품으로 항생제(오그멕스정 등), 순환기계(실로스탄씨알정, 유나스크정 등), 소화기계(뉴부틴정 등), 해열진통제(클란자 등) 등이 있다.

 

이전 차세대 간치료제인 오라노핀 및 천식 관련 흡입기 및, 천식치료제, 항암제 관련해서 시장의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코로나19시기때 클로로퀸 및 천식치료제의 코로나19 환자 치료 가능성에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19일 유나이티드제약은 기존 천식 흡입기 치료제를 약물 재창출 연구를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다고 밝히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이날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치료제 UI030의 연구결과 및 향후 계획 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부작용 없이 안정성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흡입제 치료가 폐로 직접 들어가기 때문에 코로나19 치료제에 있어 획기적인 효과가 기대되며 완제품이 될 공장도 준비되어 있는 상태며, 특허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독점적으로 세계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약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나이티드제약은 국내 패스트트랙으로 3상 임상을 신청하고 9월 임상 검체 생산이 예정되 있다고 밝혔다. 결과는 내년 초에 나올 것으로 관측되며, 내년 초에서 중반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이전에도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클로로퀸 성분이 들어간 약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클로로퀸 관련주로, 천식치료제인 시클레소니드 성분의 코로나19환자 치료제 사용 소식에 시클레소니드 관련주로 부각 받은 이력이 있다.

 

코로나19 치료제 외에도 국내 첫 천식흡입기 개발로, 항암제 정부 주관 신약개발 업체 선정으로도 주목 받은 이력이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간치료 물질로 불리는 오라노핀의 미국 특허 소식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기술적 동향은?

유나이트제약은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이다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보유하고 있는 여러 약물의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에 기대를 받으며 급격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다 오늘 흡입치료제를 발표하며 역대급 거래량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 역사저 고점에 근접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분위기 속 제약바이오업종은 다시 한번 코로나19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유나이티드제약 역시 강력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추가 모멘텀에 따라 역사적 고점을 넘어설 수 있을 가능성도 점쳐보게 된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제약 훈풍을 타고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수 있을까? 유나이티드제약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