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엔에스 주가 전망 1가지 핵심 재료

엔에스 어떠한 기업인가?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 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전지용 패키징, 디게싱 공정의 전 장비를 제작할 수 있고 주요매출처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대기업과 완샹, 텐진EV 등 중국업체이다.

 

엔에스 주가 어떠한 이슈가 있었는가?

최근 이슈

최근 전기차의 세계적인 그룹인 테슬라가 주식 분할 이후 또다시 엄청난 상승을 이루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수혜로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것으로 보이는 모습이 나타났다. 

 

엔에스는 2차전지 공정 자동화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 2차전지 관련 대기업인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등에 납품하고 중국과의 제조설비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어 상승하는 모최근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

 

최근 우리나라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배터리 업체의 동맹 체계인 k-배터리를 구축할 만큼 현재 2차전지 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는 중인데 올해 상반기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9% 늘어난 301억원 영업이익은 191% 급증한 25억원을 기록하며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경기부진으로 약간의 더딘 성장세가 예상 되었으나 엄청난 실적을 보여 주었다.

 

코로나 19가 지속되고 있지만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함께 남은 하반기에도 제품 생산과 제품 수주를 통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 이슈

엔에스는 과거에도 2차전지와 관련하여 주목을 받은 적이 있는데 18년도 당시 2차 전지 제조설비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는데 계약 규모는 약 142억원으로 이전 매출액 대비 33.6% 이르는 수준이었고 계약 상대방은 EV Energies Jiangsu co Ltd.이며, 공급지역은 중국이었다.

 

이외에도 LG화학의 중국 내 2조원 가량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힌 적이 있었는데 엔에스의 거래처 중 한곳이 LG 화학 이기도 하고 이전 현지 납품한 경험이 있어 주목을 받았었다.

 

그리고 19년도 9월 중국 업체(Huizhou EVE United Energy Co., Ltd)와 110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하여 공시 전 소폭 하락세를 보이다가 공시 이후 큰 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과거부터 2차전지와 관련하여 주목을 받기도 하고 사업을 중국에도 확장하고 있는 만큼 기술력과 경험이 쌓인 기업으로 생각될 수 있어 앞으로도 주목받을 산업인 만큼 이미 경쟁력을 인정받고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라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엔에스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2차전지 산업은 현재 전기차와 관련하여 더 발전될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k-배터리와 관련하여 국내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배터리 산업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데 예전부터 2차전지 산업에서 중국과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앞으로도 그 경험을 토대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고 올해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보여줘서 성장 가능성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