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분석

오늘은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분석 하려고 한다. 과연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무슨 일이 있언던 걸까? 그리고 강스템바이오텍은 무슨 회사일까? 그럼 지금부터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분석 해보도록 하겠다.

 

강스템바이오텍 뭐 하는 회사인가?

강스템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치료제의 개발/제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제대혈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 개발 업체로, 자체 개발한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분리, 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퓨어스템-에이디(아토피피부염), 퓨어스템-알에이(류마티스 관절염), 퓨어스템-시디(크론병) 등을 보유하고 있다. 줄기세포 배양액(USC-CM)을 이용하여 화장품업체 코스온과 줄기세포 배양액이 첨가된 화장품 브랜드 GD11 판매중이다. 대표적인 줄기세포 관련주 중 하나로 줄기세포 관련 지원책이나 이슈, 치료제 개발에 따른 임상 기대감, 특허 취득 등 소식에 주목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무슨 일이 있었나?

강스템바이오텍은 7일 설립자이자 최대주주인 강경선 교수팀이 인공간을 만드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의 설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인 서울대 강경선 교수의 연구팀은 생체 지지체를 기반으로 혈관을 포함한 인공간을 재건하고, 연구성과를 국제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알려졌다. 연구팀은 실제 간 이식에 활용할 수 있을지 동물실험을 통해 검증했으며, 향후 환자 맞춤형 인공 장기 제작과 이식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강스템바이오텍은 2015년 코스닥에 상장된 이후 줄기세포 연구를 통한 아토피 피부염, 크론병,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연구개발로 관심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악템라의 코로나19 치료 가능성에 관련주로 부각을 받았으며, 줄기세포 외에 이전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소식에 관심을 받은 이력이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기술적 동향은?

강스템바이오텍은 2015년 상장 이후 9000~20000원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이다 2019년 아토피치료제의 임상3상 실패 이후 7000~11000원 부근 사이의 가격대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이오 종목의 경우 임상 기대감에 주가가 브레이크 없이 오르다, 갑작스런 임상 실패 뉴스에 언제든 급락이 나올 수 있는데, 강스템바이오텍이 임상 성공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다 갑작스럽게 임상실패가 나오며 하한가를 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이전 가격대를 회복하지 못하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가 7일 저가의 위치에서 대량 거래량이 터지며 상한가 모습이 나오며 그동안의 하락추세, 횡보추세를 멈추고 상승추세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이전 임상 실패를 딛고 다시 한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강스템바이오텍의 뉴스를 기억하며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