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코 ICT 주가 전망 

포스코 ICT 뭐 하는 회사인가?

포스코 ICT는 POSCO가 설립한 IT서비스사업 및 엔지니어링사업 회사로, 철강 사업 분야의 본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IoT, AI, 빅데이터 분석 등을 기반으로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에너지, 포스코건설 등 계열사 등에 IT시스템 운영 및 개발, 자동제어기기 등 설계제조유지보수 및 스마트홈과 교통인프라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관련주이며, 국내 최대 규모 ESS센터를 설립한 ESS(에너지저장시스템) 관련주이기도 하며,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 사업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로도 주목 받은 이력이 있다. 과거 국내 1호 전기차 충전기 사업자로 전기차 관련주로도 주목 받은 이력있으나 현재 전기차 충전기 사업부는 매각한 상태이다. 

 

포스코 ICT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8일 포스코 ICT는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이 스마트 전력 플랫폼 구축 확대를 밝히며, 또한 한국판 뉴딜로 데이터댐 사업이 주목 받으면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연이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 ICT는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로 제조현장에 적용할 산업용 loT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산업시장이 첨단화된만큼 철강사업 역시 고도화된 ICT(정보통신기술) 기술 필요에 따라 그룹사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어 철강, 건설, 에너지 등 산업 전반에 l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같은 기술을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포스코 ICT는 크게 스마트팩토리, IT서비스(시스템, 인프라, 클라우드, 보안), 에너지(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효율화, 신재생발전),  SOC(빌딩, 도시, 공항, 교통), 스마트솔루션(산업용로봇,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CCTV) 5가지 프로젝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포스코 ICT는 대표적인 한국판뉴딜 정책의 수혜주로 꼽히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부진에도 불구하고 그룹 외부에서의 수주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등 국내 유일 IT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모습이다.

 

포스코 ICT 주가 기술적 동향은?

포스코 ICT는 2018년 1월 고점을 기록한 이후 반등 한번 제대로 나오지 못한체 계속해서 우하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올해도 역시 코로나19 이후 이전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며 하락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나 8일 최고 거래량이 나오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9일 역시 전일 최고 거래량을 다시 한번 경신하는 모습을 보이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 ICT가 영위하는 사업이 한국판 뉴딜의 대표 수혜주로 꼽히는 만큼 향후 포스코 ICT의 실적 개선과 수혜 기대감이 어느때보다 높아진 걸로 보인다. 차트의 모습 역시 대량 거래를 동반한 장기 하락 추세의 돌파가 나온 만큼 상승으로의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