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다이노칩 주가 전망

모다이노칩 뭐 하는 회사인가?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이다. 전자기기에 적용되어 전자파(EMI) 차폐/정전기(ESD) 방어 기능 수동부품의 제조 및 판매(세라믹 수동부품), 압전 방식의 신개념 스피커 제조 및 판매 (센서/모듈)하는 전자부문과 대형할인점, 의류, 섬유, 잡화류 판매 및 판매 대행업을 하는 유통부문이 있다. 2019년 3월 대형형할인점(아울렛)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모다와 (주)모다아울렛을 흡수합병했다.

 

전자기기 부품제조 회사로 이전 스마트폰 부품주 테마로 시장의 관심을 받은 이력이 있다. 

 

모다이노칩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7일 삼성전자가 미국 버라이즌과 7.9조 규모의 5G 네트워크장비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며, 5G 관련 장비/부품주들이 이틀째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모다이노칩은 전가기기에 들어가는 세라믹 부품을 만달고 있어 본격적인 5G용스마트기기 변화가 진행될 시 모다이노칩의 세라믹 수동 부품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소형 파워인덕터를 개발, 각종 모바일 및 웨어러블 기기들의 실장 공간이 점점 작아짐에 따라 향후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다이노칩은 휴대폰 부품주 관련 테마로 관련 부품주들이 움직일 때 같이 시장의 관심을 받은 이력이 있으나, 최근 무상증자와 최대주주인 대명화학의 패션업체 인수 이야기에 잠시 주목 받았을 뿐, 강한 상승을 보인 적은 없었다. 그렇기에 8일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은 이례적이며, 이번 상승 이후 모다이노칩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모다이노칩 주가 기술적 동향은?

모다이노칩은 2019년 이후 우하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한때 5000원 부근이었던 주가가 근래 2500원 부근을 맴도는 모습을 보였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다른 종목들이 코로나19 이전 가격으로 회복될 때, 회복되지 못하고 오히려 더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늘 8일 상한가와 함께 코로나19 이전 가격대 부근을 회복한 모습을 보였으며 그동안의 하락 추세를 멈추고 상승 추세로 전환시킬 수 있을지 기대되는 위치에 놓여있다고 할 수 있다.

 

미국 뿐만 아니라 국내 역시도 5G 투자 및 스마트 기기들의 5G 전환이 예상되는 만큼 관련 부품을 제조하는 모다이노칩의 실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