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루셜텍 주가 전망 4가지 핵심 재료 분석!

크루셜텍 어떠한 기업인가?

모바일 입력 솔루션 업체로 결제 및 정보보안에 용이한 지문인식 모듈, 사진을 더욱 선명하게 해주는 MFM 등 고성능 스마트기기 부품을 생산하고 있고, 17개 고객사 100여개 기기에 공급하고 있고 생체인식 기술을 통하여 차량 산업 스마트 혁명, PC보안, 모바일 생체인식 부품 개발 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자가진단 수요가 늘어나게 되었는데 이와 관련하여 스마트폰용 비접촉 체온계의 제품 상용화로 인해 주가 상승을 하게 되었고 19년도 당시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인 이력이 있다.

 

이외에도 16년도 당시 코나아이와 함께 전자 지문인식 카드를 공동 개발했다고 밝혀 상승한 이력이 있는데 전자 지문인식 카드는 기존 플라스틱 카드에 지문인식 모듈을 내장한 제품으로 신분 확인 및 보안 인증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크루셜텍 주가 어떠한 이슈가 있었는가?

최근 이슈

금일 크루셜텍을 포함한 생체인식과 관련된 기업들이 오르는 모습을 보였는데 크루셜텍은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해 마우스처럼 커서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기기 전용 입력장치인 옵티컬 트랙패드 및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한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며 스마트폰용 지문 센서인 생체인식 트랙패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생체인식의 관련주로 속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지난 6월 소니의 5G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은 적이 있고 19년도 당시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상승한 이력을 보인 적이 있다.

 

현대인에게 있어 스마트폰은 필수적인 도구로 여겨지는 만큼 스마트폰의 기술도 발전하게 되었는데 이와 관련하여 특히나 지문인식의 기술은 더욱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 다른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작동하기에 지문 인식과 관련된 기술이 발전할 수밖에 없다고 여겨지는데 기기들의 성능 강화 추세로 저가형 모델에서도 고성능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면서 더욱 앞선 기술의 지문인식 모듈이 필요하게 되었다. 

 

최근 시장 트렌드인 지문인식 모듈의 초소형화 및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DFS)도 꾸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여러 손가락을 인식해 디바이스를 작동시킬 수 있어 현재보다 훨씬 더 발전된 기술이라고 볼 수 있고 상용화에 성공하게 된다며 회사의 가치가 엄청나게 상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과거 이슈

1. 체온계

올해 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체온을 재어 발열이 있는지 확인하게 되면서 체온계의 수요가 증가하였고 감염성이 높은 만큼 비접촉 체온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되었는데 크루셜텍이 세계최초로 i-MEMS(집적화 미세 전자 기계시스템)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상용화 하였다.

 

기존의 비접촉 온도센서는 급격한 온도 변화가 생기면 실제 온도를 왜곡이 종종 발생 했으나 크루셜텍의 체온계는 온도 보정 기능이 있어 주변에 급격한 온도 변화가 생겨도 정확한 온도를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 하였으며 스마트폰 제조사가 원하는 모양으로 모듈화가 가능하여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를 포함한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들과 스마트폰 내장 체온계 장착에 대해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으로 발열과 기침 등이 나타난다고 보고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체온계의 사용이 증가하게 되었는데 비말 감염이 주요 감염 경로로 밝혀지게 되어 비접촉 측정이 불가피 해졌다. 이에 스마트폰 체온계는 빠른 체온 측정 시간과 센서를 대상에 직접 갖다 대지 않고 원거리에서 온도 측정이 가능하며 비접촉 방식이라 감염 위험이 낮고 어린아이나 애완동물의 체온도 쉽게 잴 수 있어 주목을 받는 제품이 되었다.

 

2. 지문카드 

 

16년도 크루셜텍이 판테크 토탈 솔루션업체 코나아이와 함께 전자 지문인식 카드를 공동 개발 했다고 밝혔는데 전자 지문인식 카드는 기존 플라스틱 카드에 지문인식 모듈(BTP)를 내장한 제품으로 금융 거래는 물론 신분 확인, 보안 인증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고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지문인증이 필요하여 타인이 사용할 수 없다는 장점을 갖추었다.

 

스마트 카드에 지문인식 장치를 장착하겠다는 경쟁사들이 많았으나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그 이유는 카드에 탑재될 정도로 얇은 지문인식 장치를 만들기가 까다롭다는 것이었다.

당시 스마트카드의 글로벌 출하량이 27억 개에서 202년까지 35억 개로 급증할 전망으로 내다보게 되어 전자 지문인식 카드의 수요도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았다.

 

현재 지문인식 외에도 홍채인식,망막,얼굴 등을 이용한 생체인식 기술이 개발됨에 따라 산업의 전분야에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데 특히 금융과 관련하여 보안 기술에 개발이 되고 있다. 현대인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거래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금융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게 되었는데 더 이상 비밀번호에 의존할 수 없게 되어 더 나은 보안 기술이 필요한 시점이다.

 

비밀번호가 노출이 되더라도 사용자의 지문이 없이는 사용할 수 없는 지문 인식은 간단하고도 확실한 보안 방법으로 꼽혀 더 나은 기술의 발달과 상용화에 앞장설 수 있다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기술의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크루셜텍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스마트폰용 지문 센서에 관하여 생체인식 트랙패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많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의 모바일,자동차,PC,금융,보안 기기 등에 접목시킬 수 있는 기술이어서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는데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금융과 관련된 일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보안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데 비밀번호 만으로는 안전하지 않게 되면서 홍채,망막,지문 등 생체인식을 이용한 보안 강화 기술이 발달되고 있다.

 

이외에도 앞으로의 생활에 있어 도어락, 킥보드, 차량 등 지문인식 성능을 도입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생체인식 산업의 발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된다. 또한 지금까지 기술의 성능을 제품에 도입하여 입증하였기 때문에 앞으로의 경쟁력 있는 모습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