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동제약 주가 전망 4가지 핵심 재료 분석!

광동제약 뭐 하는 회사인가?

광동제약은 청심원, 쌍화탕 등 한방제품 및 건강음료 전문 제약업체로, 전문의약품 사업부를 운용하여 항암제 코포랑 및 혈관보강제 베니톨 등의 전문의약품도 생산하고 있다.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등 유통사업과 삼다수 브랜드의 생수사업이 매출의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최근 수돗물 유충 사태 관련하여 생수 사업으로 주목받은 이력이 있으며, 여성용 비아그라 바이리시로, 또 바이넥스와 전략적 협력을 통한 바이오 사업 진출을 발표하며 주목 받은 이력이 있다.   

 

광동제약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24일 광동제약과 공동판매 계약을 맺은 베타딘 제품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15~30초 내 99.99%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광동제약이 시장에서 강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먼디파마는 지난 6월 코로나19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자사 베타딘 제품군의 시험관 내 시험에서 15초~30초 내 99.99%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2018년 한국먼디파마와 베타민 등 40여종을 공동판매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후 베타민 판매 증가로 인해 광동제약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광동제약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동제약은 얼마전 수돗물 유충 사태 생수 판매가 부각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다. 당시 광동제약이 그동안 강하게 내려오던 하락추세를 뚫고 강하게 상승전환하는 모습을 보이며 향후 추세 전환의 가능성이 높다고 했는데 그동안 주목 받았던 여성용 비아그라나, 바이오 신사업이 아닌, 코로나19 관련하여 오늘 이슈가 되면서 다시 한번 상한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될 놈은 어떻게든 된다는 걸 보여주는 광동제약이다. 

 

광동제약은 수돗물 유충시 삼다수 생수 판매로, 그 이전에는 여성용 비아그라 바이리시로 시장의 관심을 받은 적이 있었다. 광동제약은 바이리시의 한국 내 판매권을 획득하고 현재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2022년경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초 바이넥스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바이오 신사업, 합성 의약품 사업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부문에 진출한다고 밝히며 시장의 관심을 받은 적이 있다.

 

광동제약 주가 기술적 동향은?

광동제약의 최근 차트 모습을 보면 2018년 표적 항암제 제네릭 개발 기대감에 급등이 나온 이후 상승 추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우하향 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19년 6월말경 여성용 비아그라 FDA 승인 소식에 대량 거래량이 터지며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으나 이전 하락 추세를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바이넥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바이오 신사업 진출 소식을 알리며 코로나19 이전 가격대를 회복한 후 여성용 비아그라 임상3상 승인 소식에 재차 급등하는 모습을 보인 후 조정을 거친 뒤 20일 수돗물 유충 사태에 생수판매가 부각 받으며 거래량을 동반한 급등세가 이틀 연속으로 나온 뒤 잠시 조정 기간을 거친 후 오늘 베타딘 관련 이슈를 받으며 상한가에 가까운 모습이 나오고 있다. 

 

최근 연달아 거래량이 실리며 하락추세를 돌파한 후 다시 한번 대량 거래량이  동반된 양봉이 나오면서 광동제약은 상승추세로 전환한 듯 보인다. 특히 최근 베타딘, 수돗물 유충, 여성용 비아그라 임상 3상 승인, 바이오신사업 등 각기 다른 요소로 상승한 만큼 이후에도 다양한 재료들이 더해지면서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아무리 상승 추세로 전환한 듯 보인다고 해도 고점에서 매매한다면, 앞전 수돗물사태로 인한 급등에서 봤듯이 고점에 물려 다음 번 급등에 수익이 아닌 본전만 오기를 기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추세가 전환한 듯 보여도 단번에 시세를 올리는 게 아니라, 오랜 기간 횡보끝에 시세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미 너무 올랐다면 급하게 쫓아가기 보다는 지지된 위치를 확인한 후 내가 원하는 지점에서 매수 할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