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화공영 주가 주식 분석

이화공영 뭐 하는 회사인가?

이화공영은 토목, 건축공사 등을 영위하는 건설업체로, 아파트, 오피스, 제약시설물 등의 건축공사와,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토목공사를 하고 있다.

이화공영 주가 주식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연일 지속된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수해 피해가 늘어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8월 10일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4대강 사업에 대한 영향 조사를 해보라는 발언이 알려지면서 과거 4대강 복원 관련주였던 이화공영이 연이틀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통령의 해당 발언은 4대강 재 자연화에 반대하고 MB정부에서 실시한 4대강 사업의 정당성을 주장하는 야당의 공세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사업을 평가해 4대강 보를 전국으로 설치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있던 보를 새롭게 철거하겠다고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에 따라 새로운 뉴스, 테마에 돈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화공영 및 4대강 관련주들은 이전에도 4대강에 대한 언급만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곤 했다.

 

이화공영은 또한 DMZ 인근인 파주에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경협주내 DMZ 관련주로도 시장의 주목을 받는다.

 

또 중소형건설사로서 정부의 SOC 투자 소식이나 주택공급 소식에도 주목받는 이력이 있다.

 

이화공영 주가 주식 기술적 동향은?

이화공영은 2018년 경협주로 주목받으며 급등한 이후 이후 지속 우하향하는 추세를 보여왔다. 그러다 올해 4월 경협 관련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고 이후 다시 횡보를 하다 4대강 이슈를 계기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장기간 내려오던 하락추세를 거래량 실린 양봉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며 추세 전환의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4대강 보 조사의 대한 얘기가 쟁점화되어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있고, 정부의 대북 정책 추진 의지가 어느 때보다 굳건한 만큼 경협주이자 DMZ 관련주로 이화공영이 주목받을 수 있는 모멘텀은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최근 연이은 급등으로 바로 매매할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조정을 거친 후 지지라인을 확인한 후 매매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매매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