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이오스마트 주가 분석

바이오스마트 뭐 하는 회사인가?

바이오스마트는 신용카드 제조 및 신용카드 관련 기자재(소형 발급장비 등) 생산 업체이다. 치매 및 뇌질환 관련 치료 보조제 카리나제를 생산하는 오스틴제약 및 DNA칩 및 유전자 분석 전문업체인 에이엠에스바이오, 화장품 제조/판매업체인 한생화장품, 라미화장품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인 옴니시스템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최근 자회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주목받았으며, 신용카드 사업을 하고 있어 신용카드 이슈에 부각받은 바 있으며, 화장품 사업을 하는 종속회사 보유로 중국소비재, 한한령 관련주 그리고 치매 관련주로 부각 받은 이력이 있다.

 

바이오스마트 주가 분석

바이오스마트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27일 바이오스마트가 자회사 에이엠에스바이오의 미국 FDA 코로나19 검체 면봉 승인 및 키트 긴급승인 등록 소식이 알려지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일 FDA 홈페이지에 에이엠에스바이오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긴근 승인 등록된 상태이며, 검체면봉은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스마트 관계자는 진단키트 역시 긴급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 밝혔다.

 

에이엠에스바이오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PCR)방식을 활용하여 1시간 이내에 코로나19를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진단 키트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7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수출, 사용승인을 받았다.이에 FDA 긴급승인이 날 경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 

 

바이오스마트는 지난 7월부터 지분 100%를 보유한 에스엠에스바이오의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이슈로 진단키트 관련주로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이후로도 FDA긴급승인이 남은 만큼 긴급승인 소식과 긴급승인 이후 수출 소식에 다시 한번 주목 받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계열사 오스틴제약이 치매 및 뇌질한 관련 치료제 카리나제를 생산하고 있어 치매 관련주로도 부각을 받아왔다. 현 정부가 치매국가책임제를 들고 나왔고, 얼마전에도 치매연구개발에 투자를 밝힌 만큼 향후 치매 관련 이슈시 다시 한번 주목 받을 가능성 역시 있다.

 

또,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는 자회사가 있어 한한령 해제 등의 이슈에 부각된 이력이 있다. 12월 시진핑 국가주석의 방한이 예정된 만큼 한한령 해제 관련 이슈시 중국소비주 부각에 따라 부각 받을 가능성이 있다. 

 

바이오스마트 주가 분석

바이오스마트 주가 기술적 동향은?

바이오스마트는 2019년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며 상승추세 전환의 모습을 보이다 코로나19 시기로 급락, 이후 급락 이전 가격대를 빠르게 회복한 후 자회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소식으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8월까지의 급등은 3월 저점대비 500% 가까운 상승을 보였으며, 급등이후 -50% 가량 하락, 오늘 FDA 등록 소식이 알려지며 재차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이오스마트의 경우 이미 3월 저점대비 500% 이상의 상승이 나왔으며 재차 -50%까지 빠진 만큼, 향후 몇차례 기술적 반등은 기대할 수 있으나, 이전 고점을 재차 갱신할 수 있을지는 쉽지 않아보인다.

 

7, 8월경 급등이 코로나 재확산 우려가 심한 시기에 나온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대감이었던 만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그에 따라 진단키트의 대규모 수출 계약이 이뤄진다면 이전 고점을 넘어설 수 있지 않을까?

 

미국,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의 조짐과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같이 있는 4분기, 바이오스마트는 어떻게 될까? 바이오스마트를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