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르비텍 주가 분석 3가지 핵심 재료

오르비텍 뭐 하는 회사인가?

오르비텍은 원자력사업, ISI(원자력발전소가동안전성검사)사업, 항공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제품 생산/판매하는 원자력사업본부, 원자력 발전설비 가동전/중 검사 및 비파괴기술검사 등을 하는 ISI 사업본부가 주사업 부서이다.

 

2013년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하였으며 항공기 부품 제조업 영위하는 에이에스티지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최대주주는 아스트이다. 원전 관련 사업으로 원전비핵화 관련주이며, 항공 관련주이다. 

 

오르비텍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24일 SD바이오센서가 WHO로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에 대해 세계 최초로 긴급사용승인허가를 받으면서 SD바이오센서의 관련주로 알려진 오르비텍이 시장의 강한 관심을 받고 있다.

 

SD바이오센서는 세계 최초로 사스, 말라리아, 댕기 듀오, 신종플루 진단시약 등을 개발하며 세계 103개국에 혈당측적기, 당화혈색소분석기, 콜레스테롤 분석기 등 체외진단기기를 수출하며 글로벌 강자로 자리매김한 바이오기업이다. 오르비텍은 자회사인 오비트파트너스를 통해 SD바이오센서의 관계사인 바이오노트에 투자, SD바이오센서의 관련주로 알려져있다.

 

오르비텍은 원자력사업 혹은 원전 수출 관련 소식에 주목받는 대표적인 원전 관련주로, 방사성 물질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까지 보유하고 있어 원전해체 관련 이슈에도 대표적으로 주목 받아 고리 등 원전 해체 관련 이슈 등에, 북한의 비핵화 이슈에, 사우디 원전 사업 수주 소식에 대표적으로 주목 받아 왔다. 또한 항공기 부품 관련주로 항공기 부품 수출 관련으로 주목을 받은 이력도 있었다. 

 

오르비텍 주가 기술적 동향은?

오르비텍은 2018년 북한 비핵화에 대한 이슈로 급등하며 최고가를 기록한 뒤 이후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었다. 우하향 추세 속에서도 원전해체 관련 이슈나 원전사업 수출 소식 등에 가끔 시장의 관심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강력하게 추세를 전환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코로나 19 이후 이전 가격대를 좀처럼 넘어서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다 최근 관계사를 통해 SD바이오센서의 투자한 사실 등이 알려지면서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추세를 전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부가 탈원전을 이끌 원전해체연구소를 추진하는 가운데, 관계사를 통해 투자한 SD바이오센서의 호재, 북한의 비핵화 이슈 등 향후 시장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재료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오르비텍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