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인텍 주가 전망 공개되지 않은 1가지 핵심재료

뉴인텍 어떠한 기업인가?

콘덴서 및 금속증착필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전기기기용 콘덴서는 국내외 가전업체에 공급하며, 저압진산용 콘덴서는 내수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금속증착필름은 콘덴서 관련 업체들이 판매하며, 친환경자동차용 콘덴서는 현대 모비스에 납품중이다.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소차 등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국내 친환경 차량 시장의 확대와 신재생 에너지의 성장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뉴인텍 주가 전망 최근 어떠한 이슈가 있었는가?

14일 뉴인텍 본사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다음달 새로운 공장 1개동 증설 공사를 시작하며 신축될 공장에는 친화경차부품 커패시터 라인 4개가 추가되어 7개의 라인을 보유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2022년까지 미국 완성차 업체에 커패시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으며 일본과 중국의 커패시터 생산 업체들이 기술 지원을 추진중인데 16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기술을 전수하면서 생산하고 있는 원재료인 증착필름을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며 장기적으로는 제휴업체와 함께 중국과 일본의 친환경차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

 

콘덴서로 알려진 커패시터는 하이브리드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에 들어가는 필수 부품으로 배터리로부터 공급되는 전압을 안정화해 이들 자동차의 모터 효율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최근 친환경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수주 물량도 급장하고 있어 공장 증설에 나선 것으로 보이며 친환경차용 커패시터의 매출이 회사 전체의 올해 매출 35~40% 수준으로 향후 2023년에는 60%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친환경 차량 시장의 성장과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뉴인텍 주가 과거 어떠한 이슈가 있었는가?

지난 8월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라인업을 2년안에 13종으로 대폭 확대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뉴인텍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향훈 2년간 전기차 9종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며 현재 4종에 불과한 전기차 라인업을 13종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으로 경쟁사들이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기 전에 시장 점유율을 넓히겠다는 전략으로 보였다.

 

이번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판매 5위에 오르며 18년도 당시 11위였던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것으로 보이며 올해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증가시킬 것으로 보이며 2025년까지 전기차 시장에서 세계 2위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보였다.

 

이와 관련하여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에 인버터용 콘덴서를 공급 중이며 아이오닉/니로 하이브리드 두 차종을 제외한 제품에 독점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19년도 기준 코팅을 직접 하면서 커패시터를 만드는 업체는 세계에서 파나소닉과 뉴인텍뿐이라고 밝혔으며 완성차 업체의 다양한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뉴인텍의 경쟁력으로 당시 세계 시장 점유율 80%의 독보적인 1위였던 파나소닉의 강력한 추격자가 되겠다고 하였다.

 

뉴인텍 주가 어떻게 될 것인가?

현대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공공기관의 차량을 100% 수소차전기차로 교체하는 계획과 더불어 친환경 차량의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중 국내 친환경 차량 시장의 선두주자인 현대자동차에 커패시터 부품을 독점 납품하고 있어 앞으로의 시장 성장에 있어서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 완성차 업체에 커패시터 공급 계약을 수주하여 향후 글로벌 친환경 차량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