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연탑메탈 주식 주가 분석 1가지 핵심 재료

서연탑메탈 뭐 하는 회사인가?

 

서연탑메탈은 자동차용 금형사업(프레스금형부문, 사출금형부문)과 건설용 중장비 부품사업(CABIN)을 영위하는 업체로, 자동차 차체의 대량생산을 위한 장비인 프레스금형 사업을 통해 국내/외 자동차사 및 동 자동차사의 협력업체들에게 납품하고 있으며, 자동차 도어트림 등 내장재의 대량생산을 위한 사출금형 설비로로 서연이화로 대부분을 납품하고 있다. 건설용 중장비 부품인 굴삭기의 CABIN 등은 두산인프라코어, 볼보그룹코리아에 납품 중이다. 최대주주는 서연이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청능대로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에 2개, 멕시코에 1개의 생산 현지법인을 종속기업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내장재의 사출금형과 굴삭기 운전석용 CABIN류의 수주 증가하였으나, 자동차 외판용 프레스 금형 및 내장재 부품 수주 감소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규모 축소 되었다.

 

서연탑메탈 주식 주가 관련 이슈는?

서연탑메탈은 지주사인 서연이 차기 야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인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표 테마주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전일 시간외 상한가를 비롯하여,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1월 처음 차기 대선후보로 언급되기 시작한 윤석열 검찰총장은 최근들의 그 존재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하여 윤석열 테마주의 대장격인 서연과 연관된 서연탑메탈마저 윤설역 테마주로 새롭게 부각되는 것으로 보인다. 

 

서연탑메탈은 이전에 대표이사가 문재인 대통령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문재인 테마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적이 이력이 있다. 

 

서연탑메탈 주식 주가 기술적 동향은?

서연탑메탈은 2017년 정치테마주로 역이며 엄청난 급등이 나온 이후 이전 가격대로 회귀, 이후 점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시장대비 굉장히 더딘 회복력을 보여줬으며, 심지어 오늘 급등 전까지 코로나19 이전 가격대를 회복하지 못했다. 

 

최근 이전 하락 추세를 벗어난 후 어제부터 윤석열 테마주로 엮이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장기간 하락추세는 돌파했지만 이전 거래량을 넘어서지 못한 상태이며 회사가 영위하는 업종에 대해서도 특별히 긍정적인 모멘텀이 존재하는 상황도 아니다.

 

그러나 2017년 상승에서 볼 수 있듯 기대감이란 주가를 어떻게 만들지 모르기에, 윤석열 총장의 거취에 따라 향후 서연탑메탈의 모습이 달라질 것이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