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한솔홈데코 뭐 하는 회사인가?

한솔홈데코는 한솔그룹 계열의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 주요제품으로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 인테리어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비접착식 마루를 개발하는데 성공했으며, 뉴질랜드의 조림사업에 진출해 탄소배출권을 확보했다.

 

조림사업 관련주로 남북 경협주 테마로 주목 받았으며, 인테리어 관련주로 최근 코로나19 이후 인테리어 업체 실적향상에, 그리고 탄소배출권을 보유하고 있어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로 주목 받아왔다. 

 

한솔홈데코 주가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한국거래소가 K-뉴딜지수 발표에 이어 다음달 탄소효율 그린뉴딜 지수 발표를 예고하면서 탄소배출권 관련 종목들이 전일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3일 대통령 주재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이후 한국판 뉴딜 관련 종목들이 시장에서 연일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5G, 수소, 신재생에너지 등 테마별로 순환매가 진행되는 모습이 나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탄소배출권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아 한솔홈데코가 시장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솔홈데코는1996년터 뉴딜랜드 소나무 조림지를 관리하고 있어, 오래전부터 시장에서 탄소배출권(온실가스) 관련주로 주목 받아왔다. 

 

또한 한솔홈데코는 조림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남북 협력사업의 조림사업 관련주로도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 또 인테리어 관련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 관련 업종들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알려지면서 인테리어 관련주로도 주목받았었다.

 

한솔홈데코 주가 기술적 동향은?

한솔홈데코는 2018년 남북 화해협력 기대감으로 5월 고점을 만든 뒤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코로나19 이후 인테리어 수혜주, 그린뉴딜 수혜주로 부각받기 시작하며 코로나19 이전 가격대를 회복한 후 상승전환하는 모습을 보이다 9일과 10일 연달아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9일 상승하는 과정에서 대량거래량이 동반된 양봉이 나온 만큼, 이전 하락추세는 확실히 돌파한 듯 보인다. 또한 앞으로 그린뉴딜로 인한 수혜 기대감은 물론, 다음날 거래소에서 발표 예정인 탄소 효율 그린뉴딜 지수에 대한 기대감도 남아있어 추가 상승 모멘텀 역시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또 다가올 미 대선에서 민주당 바이든 후보가 당선될 경우 바이든의 공약인 탄소배출제로의 수혜 역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오랜기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 추세 전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한솔홈데코, 탄소배출로 주가에도 그린라이트가 들어올 수 있을까? 한솔홈데코를 지켜보자.